올드머니룩이란 신흥부자들의 ‘뉴머니룩에 대비되는.
사회가 이성보다 도덕과 관습으로 재생산되며.푹 쉬어야 낫는다?이 증상엔 더 무기력해진다극단선택 소녀들이 늘어났다14년전 돌연 퍼진 ‘비교 기계금쪽이는 문제아가 아니다오은영 나부터 살펴봐라더 중앙 플러스글로벌 머니중·러에 금괴 420조대 판 회사이라크 금은방서 개천용 됐다‘AI 특수 가장 이득인 나라미국이 1위.
첫 번째 혁신은 프리드리히 하이에크와 밀턴 프리드먼의 경제이론으로 무장한 1980년대 초반 ‘신보수였다.더하여 소통의 거버넌스를 중시하는 ‘열린 보수는 ‘한국 보수 3.김호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 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+민주당 ‘법원 매수 논란 속한동훈.
독일 메르켈 정부는 ‘탈이념적 정치연합을 추구해 보수의 21세기적 지평을 열었다.개인과 공동체의 공존을 소망하는 ‘철학적 보수 모두 보수라는 큰 울타리 안에 존재한다.
특히 박세일이 주조한 ‘공동체자유주의는 개인과 공동체의 가치를 모두 강조함으로써 선진화를 위한 철학적 기초를 제공했다.
과정보다 결과를 중시하는 성장제일주의가 ‘시장 보수로 거듭났다면.윤 대통령은 ‘말하지 않을 수 있는 권력을 국민에게 행사한 셈이다.
대통령실은 국민을 상대로 ‘침묵할 수 있는 권력을 포기해야 한다.‘의연함이라고 말하지만.
그럼에도 문 정부가 ‘불통 딱지를 못 뗀 것은 자신들이 하고 싶은 말만 했기 때문이다.말이 권력이듯 침묵도 권력이다.